APPLE NARA :: 한컴타자연습,방학때 타수올리기 슝!

사실 요즘 방학이 너무 짧죠? 물론, 토요일을 쉬기때문에 그렇다고 하지만, 방학이 너무 늦게 시작하고 너무 늦게 끝나는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어릴때는 몰랐는데, 나이가 들어서 저도 직장 생활을 하다보니, 방학있는 교사라는 직업이 참 매력적입니다. 



물론, 방학때 그냥 쉬면 안되고 각종 연수다 교육이다 여러가지 준비를 해야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어디 일년 열두달 하루하루 똑같이 다니는 일반 직장인들만 하겠어요? 거기다가 안전빵이기도하고.ㅎㅎㅎ, 여하튼 공부는 잘하고 봐야하는 겁니다.



이러다가 계속 다른 이야기만 하겠네요.


방학때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타수 올리기



저도 예전에 처음 타자익힐때 방학때였던거 같아요. 학기중에는 당최 시간도 안나고 계속 놀기만 하다가, 방학때 약간 시간이 되길래 한두달 바짝 연습했더니 대번에 외워졌습니다.


아무리 컴퓨터에 어느 정도 일가견이 있다고 해도 넘 손가락이 작으면 힘들어요. 제 손이 아주 작은 편인데, 가운데 손가락이 모나미 153 길이 만한데요. 충분히 쳤거든요. 첨 배울때는 이것보다 더작았을때니깐, 대충 감이 오시죠?


먼저, 포털에서  <한컴타자연습> 검색해봤습니다. 물론 집에 이거 깔려있으면 그거 그대로 하시면 되구요.





이건 온라인용입니다.

훨씬 그림이 아기자기하기 이쁘죠??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셔야합니다.




설치중이네요.



뭐, 아래부터야 일반적인 윈도우 프로그램 설치법이니깐 별거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 완료를 시키고 나면 프로그램에 다운로드한 한컴타자연습 이라고  있을겁니다. 이걸 띄워서 제대로 하나하나 글쇠부터 단어연습 문장연습을 하시면 된답니다. 뭐 늘 하던 식으로 하시면되지요.ㅎㅎ


초등학교 다니는 울조카도 조금씩 연습을 하긴 하는데, 아직 끈기가 없어서 그런지, 오래는 못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외우고는 있더라구요. 아직 손가락이 적어서 힘이 들기는 하지만,그리고 의외로 타자도 타자지만, 그 외의 키들 이를테면 엔터키나, 방향키, 백스페이스 키 등등의 활용법도 알아두시는 것이 매우 필요하답니다.


아무쪼록 방학때 꾸준히 타자연습해서 개학하고 나서는 반에서 타수로 일등되길.....기원하며,


Posted by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