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ARA :: 풍치 증상 이렇게 아플줄을 몰랐네요

 

아프다 아프다 해도 이 아픈것만 고통 스러운게 또 있을까요?? 저도 이때문에 고생을 제법 많이 했었는데요. 그래도 은근히 어릴때 칫솔질을 제대로 못해준거에 비해서는 충치가 없어서 다행인 편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 충치보다 풍치 증상 때문에 더욱더 고생을 하게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다행히 잇몸이 그래도 아직 건강할때 꾸준히 스켈링을 하고 있어요. 일년에 두번씩 해준지가 어느덧 5-6년정도는 된듯 합니다.

 



 

워낙에 덧니가 심해서 칫솔질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그래서 제대로 못닦다보니, 잇몸염증도 자주 생기고 그랬거든요.. 그런데 그게 치석때문에 오는 것인줄도 모르고, 전 그저 시간이 지나면 되느줄 알고 있었다는..ㅠ.ㅠ

 

 

풍치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가장 먼저 병원에 가셔서 진찰받아보셔야합니다. 뭐, 각종 요법들이 난무하긴 하지만, 먼저는 무조건 가셔서, 급한불을 끄고, 꾸준히 치료와 예방을 하셔야합니다.




 

일단 오늘 알아볼 풍치는 크게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눠지는데요. 치은염은 잇몸에 생긴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치주염은 치아의 뼈까지 파괴되는 염증을 말합니다.




 

풍치 증상의 대표적인 것을 알아볼께요.


1. 잇몸에서 통증이 생긴다.

2. 잇몸에서 피가 난다

3. 이를 닦을때도 피가 난 적이 있다.

4. 이 사이가 벌어져 있다. (특히 앞니)



5. 잇몸이 붓는다.

6. 이가 들떤 적이 있다. (잇몸이 벌겋게 부어서 이가 들떤적 제법 있어요.) 이때는 왜 그리도 참았는지..ㅠ.ㅠ

7. 다른 속병은 없는데 입냄새가 심하게 난다 (막니에 염증이 생겨서 입냄새가 심하게 나봤어요.)

8. 잇몸에서 고름이 난다(에혀..저는 이 정도로 가본적은 없지만,)






 

사실, 풍치 증상은 제대로 치태를 제거하지 못해서 치석이 되고, 그래서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게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걸 치은염이라고 하더군요. 저도 진짜 자주 겪어봤어요.


저도 풍치 증상인줄도 모르고. 너무아파서 충치걸린줄 알고 병원갔더니, 암말도 안하고 그냥 스켈링 일단 해봅시다 해서 했더니 안아프더라는..ㅠ.ㅠ 이땐 참 모르는 것도 많았죠.





이후로 꾸준히 관리해줬더니 요새는 아주 아주 좋은 상태를 유지합니다. 물론 칫솔, 치간칫솔, 치실, 가글까지 4종세트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기도 하구요. 아울러 일년에 두번 꼬박꼬박 가고 있어요. 


그래서 다행히 더 심한 증상없는거 같아요. 치주염까지 가서, 치주낭에 염증생기면 진짜 고생해요. 아파서 고생, 병원가서도 치료받느라 고생.. 얼렁얼렁 체크하세요..



Posted by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