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건강에 관련한 포스팅을 하나 해볼까합니다. 요즘처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적이 없었던것 같아요. 갈수록 건강은 중요하지요. 이제는 거의 백세까지를 살게 되는 세상이니깐요.
오늘은, 염증에 좋은 약초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요즘은 면역에 관한 중요성이 매우 대두되는데요. 면역에 조금만 떨어지면 염증에 금방 생기는데요. 저도 그런 스타일입니다. 각종 XX염으로 끝나는 것을 안 겪어본 적이 없답니다.
물론, 염증이 생길때마다 어쩔수 없이 약도 먹게 될텐데요. 평상시에 미리 미리 염증에 좋은 약초를 구해다가 마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뭐든지 평상시에 먹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알려드릴것은 사진은 모두 포스팅내용과 관련이 없어요. 그냥 자료화면일 뿐이라는 것 염두하세요~
#1 유근피
이렇게 이야기 하니깐 디기 있어 보이죠?? 쉬운 말로하면 느릅나무뿌리껍질이라고 합니다. 유라는 글자가 아마 느릅나무를 뜻하나 보네요. 주로 말린 것을 조각 내어서 파는데요. 조금 약탕처럼 드실려면, 물 2L에 20~30g정도 넣어서 약불로 15분정도 끓여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드셔보시고 좀 진하다 싶으면 조금 더 물을 더 넣거나 아니면 유근피를 적게 넣어서 물처럼 드셔도 좋을것 같네요.
#2. 어성초
아토피 혹은 두드러기 환자들이 많이 마시거나 씻는 것으로 어성초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드름이 심한 학생때 저도 어성초비누를 쓴 적이 있답니다. 염증에 좋은 약초로 가장 대중적인 약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비누와 샴푸로 외용도 많이 하지만, 체질에 맞춰서 즙 혹은 탕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잎에서 비린내가 많이 나서 어성초라고 부르고 있답니다. 순수한 어성초는 독성도 있고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당귀나 혹은 대추, 감초를 넣어서 진액을 만들어 드시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드름에 사용해봤을때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