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NARA :: 염증에 좋은 약초 5가지+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건강에 관련한 포스팅을 하나 해볼까합니다. 요즘처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적이 없었던것 같아요. 갈수록 건강은 중요하지요. 이제는 거의 백세까지를 살게 되는 세상이니깐요.



오늘은, 염증에 좋은 약초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요즘은 면역에 관한 중요성이 매우 대두되는데요. 면역에 조금만 떨어지면 염증에 금방 생기는데요. 저도 그런 스타일입니다. 각종 XX염으로 끝나는 것을 안 겪어본 적이 없답니다.





물론, 염증이 생길때마다 어쩔수 없이 약도 먹게 될텐데요. 평상시에 미리 미리 염증에 좋은 약초를 구해다가 마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뭐든지 평상시에 먹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알려드릴것은 사진은 모두 포스팅내용과 관련이 없어요. 그냥 자료화면일 뿐이라는 것 염두하세요~


#1 유근피


이렇게 이야기 하니깐 디기 있어 보이죠?? 쉬운 말로하면 느릅나무뿌리껍질이라고 합니다. 유라는 글자가 아마 느릅나무를 뜻하나 보네요. 주로 말린 것을 조각 내어서 파는데요. 조금 약탕처럼 드실려면, 물 2L에 20~30g정도 넣어서 약불로 15분정도 끓여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드셔보시고 좀 진하다 싶으면 조금 더 물을 더 넣거나 아니면 유근피를 적게 넣어서 물처럼 드셔도 좋을것 같네요.





#2. 어성초


아토피 혹은 두드러기 환자들이 많이 마시거나 씻는 것으로 어성초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드름이 심한 학생때 저도 어성초비누를 쓴 적이 있답니다. 염증에 좋은 약초로 가장 대중적인 약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비누와 샴푸로 외용도 많이 하지만, 체질에 맞춰서 즙 혹은 탕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 잎에서 비린내가 많이 나서 어성초라고 부르고 있답니다. 순수한 어성초는 독성도 있고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도 많아서, 당귀나 혹은 대추, 감초를 넣어서 진액을 만들어 드시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드름에 사용해봤을때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3. 비단풀

저도 이름만 들었고 본적은 없는데요. 다음에 조금 더 깊게 포스팅을 한번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비단풀은 애기땅빈대라는 말로 불려지는데요. 여러가지 효능을 갖고 있어요.   주로 비단풀 단품으로 말고, 어성초나 자소엽 같은 것을 같이 넣어서 끓여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아무리 풀이라도 약으로 쓰는 만큼, 한 가지 풀말고 여러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더 효과를 높힐수 있답니다. 


#4.  인동초

해독과 지혈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인동초입니다. 열을 내리고  습을 말리는 성분을 가지고 있답니다. 주로 잘 말려져 있는 제품을 사서, 물을 2리터에 깨끗하게 헹군 인동 20~30g 정도 를 넣어서 처음의 물이 2/3정도로 남으면 식혀서 드시면 된답니다. 약초니깐 대부분 물이랑 끓여서 약차의 형식으로 드시는 경우가 많네요.


#5. 민들레

민들레는, 즙으로도 특히 많이 드시는데요. 해독작용도 뛰어나고 소염능력도 갖추고 있답니다. 예전부터 민들레는 그 효능이 여러가지로 입증 되었는데요. 감기로 오는 열도 내려주고, 특히나 간염, 늑막염 기관지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여기까지 염증에 좋은 약초 대표적으로 다섯가지를 알아봤어요. 이외에도 미역취,차가버섯,엄나무등이 있는데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것으로 알아봤습니다. 평상시에 이런 병증에 취약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드시거나 발라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런 생약, 산야초에 대한 글을 안내할때마 드리는 멘트인데요. 좋다고 이것만 계속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될수있으면 연하게 물처럼 조금씩 드시구요. 처음에 드실때는 양을 작게 섭취하시고 설사가 나는지 혹은 열이 나는지 여러가지를 미리 확인하시고 양을 늘이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식품처럼 되어있다고 해도 많이 먹고 오래먹으실때는 검증을 꼭 하셔야합니다.

Posted by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