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엄청 덥죠?? 2015년 여름은 진짜 오랫동안 기억될 여름인듯 합니다. 요즘.. 참 금리가 바닥입니다. 바닥도 이런 바닥이 없어요.
여하튼 급하고 필요한 건 우리니깐 뭐, 이런 시대도 잘 겪어봐야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오늘은 그래도 간단하고 쉽게 돈을 모을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은 정기적금의 금리비교를 사브작 해볼까 합니다. 金리는 조금씩 조금씩 내려가고 있는데요. 그래도 뭉칫돈을 맡겨놓는 것 보다는 좀 나아요.
저게 다 내꺼면 좋겠군요.ㅎㅎㅎ
일단 자주 가는 사이트에서 시중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표를 갖고 왔어요. 검색할때마다 조금씩 달라질수 있으니, 오늘 보니 아닌데 라고 하시면서 딴지 걸면 낭패입니다. (2015.08.08 캡쳐한 데이터 임을 확인해드립니다. ^^)
일등을 자랑하는 녀석은 바로 독도사랑학생부금으로 자그마치 3.%나 됩니다만. 이건 아무나 가입할수 없다는 단점. 18세 미만만 가능해요~~ 학생적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이건 패스하고.
다음 2등도 여전히 수협인데요. 파트너 가계적급이라는 겁니다. 2.7%라고 제법 높은거 같네요~~ 대략 58개의 상품들이 있으니 본인들의 주 거래은행에 맞춰서 한번 찾아보세요.
저의 주거래은행인 기업은행은 완전바닥..ㅠ.ㅠ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는 수협의 파트너가계적금에 대해서 다시 캡쳐해봤습니다.
인터넷뱅킹으로 하면 0.2% 우대해준다고 하니. 2.9% 까지 상회할듯..
무엇보다 월저축액은 본인이 마음대로 정해서 넣으심 됩니다.
그런데 그냥 내맘대로 넣다보면 그리 꾸준히 못하게 되니깐 정액으로 적립하는 것이 더 좋을듯..
두번째는 한동안 많은 분들이 넣으셨던 JB다이렉트 적금통장인데요. 아쉽게도 저는 넣지는 못했답니다. 금리탭을 확인해보니.. 기본이 2.5% 로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대략적으로 시중은행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특수한 몇 군데 은행을 제외하고는 진짜 낮아도 너무 낮군요. 조금만 더 있으면 은행에 돈을 넣어두려면 관리비를 받는게 아닌가 생각듭니다..ㅠ.ㅠ
아무리 처음 자금을 모을때는 이만한게 없습니다. 회사생활을 하시면 또 그 나름대로 이유가 될수 있어요. 3년정도 가입해두면 얘때문이라도 집어치울 것을 참고 또 참게됩니다.ㅋㅋㅋ 저도 그렇게 해서 30개월 모아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끝나자마자 퇴사를..ㅠ.ㅠ
무조건 돈을 모으는 것만은 최선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있는대로 다 써버리면 급할때는 또 큰 일납니다 .여유가 있을때 조금씩이라도 모아두면 분명히 쓸모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차피 한번 만들면 1년 이상은 꾸준히 모아야 하는 거니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꼼꼼하게 비교해서 딱 마음에 드는 곳으로 가입하고, 월급통장에서 자동이체 시켜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더운 날씨가 건강조심하시구요..다음 포스팅에 또 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