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개학도 얼마 안된거 같은데 조금만 있으면 중간고사네요. ㅎㅎㅎ 참 2학기는 빠른거 같습니다. 요즘은 대딩들도 노트북없으면 불편하시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새학기가 되면 노트북을 많이들 찾아보시는데요. 오늘은 요기에 좋은 정보인 lg 노트북 그램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누가 네이밍을 한건지 몰라도 제법 잘 한거 같아요. 1kg를 넘지 않는 몸무게를 자랑하는 그램시리즈들. 물론 제가 올린 것 중에는 약간 무거운 녀석들도 있지만 주로 lg 노트북 그램시리즈에 대해서 대략 사양별로 알아볼려고 합니다. 가벼운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탁월한 목록들이 아닌가 싶네요.
꼼꼼하게 잘 확인해보시고 본인에게 필요한 사양들을 알아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1번은 13ZD940-GX30K 라는 녀석인데요. CPU는 i3-4005U 정도를 갖추고 있구요. 가벼운 만큼 무엇보다 오래동안 배터리를 사용할수 있고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있구요 1.7GHz를 갖고 있네요. 가벼운 만큼 화면도 13.3인치로 그리 크지 않아요. 해상도는 꽤 좋은 편입니다. 작은 모니터에 해상도가 높다보니 살짝 눈이 아플수 있을것 같군요. SSD를 갖추고 있어서 매우 가볍습니다. 당연히 DVD는 없어요. 그래야 가벼워지니깐요. 여하튼 980g입니다.
두번째는 15ND530-UX50K 입니다. 모델명에 그램이 빠져있지요? 그다지 가볍지는 않아요.ㅋㅋㅋ 그다신 큰 모니터와 DVD레코더를 갖추고 있고, 주로 데스크에 올려놓고 쓰기 때문에 속도가 빠른 i5-4200M(2.5GHz)가 달려있습니다. 운영체제는 빠져있지만 외장그래픽카드가 달려있네요. 사양도 그렇고 왠만한 게임도 돌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약간 가벼운 것만 포기한다면 가성비는 제대로입니다. (2.35kg)
세번째는 그램시리즈입니다 13ZD940-GX50K 인데요. 아까 1번과는 조금 다른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사양의 차이는 없어요. 역시나 가벼워야하니, SSD가 기본장착되어있구요. 내장그래픽카드이구요. DVD가 따로 없습니다. 화면크기도 조금 작은 13.3인치입니다. 그래야 980g의 몸무게를 갖출수 있거든요.^^*
다섯번째 : 그램시리즈 이번에는 코어 i7-4500U를 가지고 있구요. 광시야각, ODD 없고, 256G의 SSD를 갖고 있어요. 앞서의 두개의 그램보다 훨씬 하드가 큽니다. 아울러 메모리도 기본이 8G가 이네요. 가벼워야하니 외장그래픽카드도 없구요. 모니터도 여전히 13.3인치입니다. 그래서인지 가격대가 100만원이 넘는구만요.ㅋㅋ. 역시 운영체제 미포함입니다. 이건 가벼울려고 한게 아니라, 조금이라도 금액을 낮출려는 몸부림이겠지요?
이번에는 가볍기는 하지만, 그램만큼은 아닙니다. 그렇다가 2kg가 넘는 만큼은 아니구요. 적절한것 같아서 한번 소개시켜드립니다. 펜티엄 쿼드코어를 갖고 있구요. 하드는 500G, 메모리4 기가, 모니터가 15.6인치, 윈도우포함, 내부그래픽카드, DVD를 빼서 여하튼 이 아이는 1.69kg그램의 무게를 가집니다.
마지막도 역시 울트라 PC인데요. 가벼워지기위해서 SSD를 넣어서 그런지 1.15kg정도 나옵니다. i5-4200U CPU를 갖고 있구요. 해상도가 장난아닙니다. 화면이 13.3인치인데 2560x1440이라니 이거 너무 높은거 아닐런지, 하지만, 다른 모니터에 달아서 쓴다면 꽤 좋을 듯 합니다. ㅋㅋ 깔끔한 화이트.. 색상이 마음에 드는군요. 가벼운 몸무게를 위해서 그래픽카드와 DVD는 당연히 뺐습니다.
여기까지 가벼운게 필요할때 도움될만함 LG 노트북 그램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러분 보시기에는 어떤 거 같아요?? 그램처럼 가벼운 것을 쓰려면 모니터도 작은것으로 해야하고 DVD도 포기해야하고 더 비싼 SSD를 써야합니다. 그래서 작지만 비싼 녀석이 나오는 겁니다. 역시나 외장그래픽카드를 다는 것도 포기해햐 하지요.
하지만, 외부 업무를 자주 보시는 분들, 외부전원이 없는 곳에서도 많이 사용하셔야 하는 분들(영업맨)에게는 괜찮은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배터리 소모가 적은대신 약간 느린 CPU를 그리고 작은 모니터와, 용량작은 SSD를 용서한다면 충분히 괜찮아 보이는 LG노트북 그램 종류들이었습니다. 주문하실 분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